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

총(전체) 200

부산의 서쪽하늘 보러가자

낮과 밤, 은은한 낙조를 품은 드높은 가을 하늘

클릭수4729   리뷰수0   좋아요0
매일 같은 듯 다른 모습으로 우리에게 위안을 주는 게 있다. 그것은 바로 ‘하늘’! 마음 답답할 때 눈부시고 탁 트인 하늘 한번 올려다보면 그 어떤 말을 듣는 것보다 따뜻한 위로를 받을 때가 있다. 하지만 하늘이라고 다 같은 하늘이 아니다. 어떤 풍경과 어우러져 있느냐에 따라 하늘의 멋과 색이 변한다. 송도, 영도, 부산항을 끼고 있는 부산 서쪽 하늘의 풍경은 수려한 쪽빛 바다와 화려한 도심과 어우러져 이색적이고도 환상적인 풍광을 자아낸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부산의 서쪽 하늘을 온전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를 찾아가 보자.
부산시 서구

Refresh! 도심 속 가을 힐링 산책로

완연한 가을, 걷기 좋은 부산 산책로 3곳

클릭수5301   리뷰수0   좋아요1
선선한 바람과 드높은 하늘, 단풍잎이 하나 둘 예쁘게 물들어 갈 때면 산책하기 좋은 가을이 온다. 이런 날엔 숨 가쁘게 달려왔던 일상에서 벗어나 잠깐의 일탈을 즐기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시끄럽고 혼잡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유유하고 자적하게,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산책로를 거닐어 보자.
부산시 영도구

색다른 부산바다! 몽글몽글 몽돌해변으로 떠나요~

글·사진 여행작가 문철진

클릭수12771   리뷰수3   좋아요4
부산에서 널린 게 바다고 뻔하디뻔한 것이 바다이지만 여전히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바다가 있습니다. 바로 몽돌해변입니다.  '부산 바다' 하면 해운대나 광안리처럼 해수욕장을 먼저 떠올리실 분들이 많겠지만 모래사장 대신 몽돌이 가득한 해변이 부산 곳곳에 꽤 많습니다. 몽돌해변으로 유명한 여수나 거제도 못지않은 곳들이니 두 눈 크게 뜨고 주목해 주세요. 부산 바다의 색다른 멋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부산시 남구

로케이션 인 부산 <영화의 거리>

<영화의 거리> 속 촬영지 찾아 떠난 부산여행

클릭수5490   리뷰수1   좋아요0
알록달록, 오묘하고 다채로운 색! 여기에 봄바람만큼이나 살랑이는 가을바람이 더해진다면 왠지 마음이 간질간질해진다. 이 순간 필요한 게 있다면 그것은 바로 ‘사랑’! 왠지, 사랑에 빠지고 싶은 계절 가을, 이 가을에 꼭~ 어울리는 영화가 있다. 바로 부산 올 로케이션으로 부산의 대표 명소는 물론 숨겨진 명소까지 아름답게 담아낸 <영화의 거리>! 주인공인 이완(도영)과 한선화(선화)는 부산 곳곳을 다니며 만나고, 사랑하고, 헤어지고 또 다시 만나는데... <영화의 거리>를 보고 나면 누구나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또 누구나 부산에 가고 싶은 바람이 생긴다는 것! 영화 <영화의 거리> 속에 담긴,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부산의 명소를 찾아가보자.
부산시 기장군

숲길 산책에 야경까지! 만덕고개누리길전망대

글·사진 여행작가 문철진

클릭수12934   리뷰수4   좋아요8
산이 많은 도시 부산. 동래구와 금정구, 북구에 넓게 걸쳐 있는 금정산은 부산의 여러 산 중에서도 맏형이다. 해발 800m 고당봉을 중심으로 산등성이가 부산 중심부로 이어지면서 부산의 근간을 이룬다. 사방에 4개의 성문을 가진 금정산성이 있고 신라 고찰인 범어사를 품고 있다. 만덕고개길은 금정산 남쪽에 위치한 옛길이다. 만덕터널이 생기기 전 동래와 구포를 이어주던 유일한 길이다. 상인들이 보따리 짐을 지고 동래장과 구포장을 오가던 산길이라 도적떼가 많았던 모양이다. 만 명이 무리를 지어 올라가야 도적을 피할 수 있다는 뜻으로 '만능 고개'라 불렀다는 전설이 있다. 지금의 '만덕고개'가 '만능 고개'에서 비롯됐다고 전해진다. 만덕고개길 아래로 터널이 2개나 뚫리고 지하철까지 놓이면서 이제는 굳이 오를 필요가 없어진 길. 하지만 요즘 만덕고개길이 다시 부활하고 있다. 발아래로 펼쳐지는 멋진 야경과 구석구석 숨어 있는 다양한 볼거리 덕분에.
부산시 북구

부산 기장의 숨은 산책 코스

클릭수19308   리뷰수3   좋아요11
부산에서 걷기 여행 해보는 거 어떤가요? 부산 기장에는 숨은 공원과 산책로가 많은데요!​ 일반적인 공원부터 숲뷰와 바다뷰까지! 예쁜 걷기 길로 가득한 기장입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하기도 좋고, 남녀노소 걷기에도 좋은 기장의 숨은 산책 코스 알려드립니다! [1] 도심 속에서 찾은 숨은 산책 코스 "용소웰빙공원"
부산시 기장군

지질공원해설사와 떠나는 지구시간여행

부산국가지질공원

클릭수6690   리뷰수1   좋아요1
2020년 12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후보지로 선정된 부산국가지질공원은 바다와 산 그리고 강하구를 아우르는 천혜의 경관 속에서 해양도시 부산의 고유한 멋과 지질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도시형 지질공원입니다. 부산국가지질공원에는 낙동강하구, 몰운대, 두송반도, 송도반도, 두도, 태종대, 오륙도, 이기대, 장산, 금정산, 구상반려암, 백양산의 12개 지질명소가 있습니다. 지질공원해설사와 함께 지구시간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부산시 남구

해운대 해변열차의 낭만을 선사하는 부산그린레일웨이 산책로

기찻길 따라 각양각색 해안절경 담아오는 코스

클릭수34864   리뷰수1   좋아요19
** 한국 관광분야 최고 권위의 상 ‘2022 한국관광의 별’에 해운대 그린레일웨이&해변열차가 선정되었습니다. 넓은 바다와 푸른 하늘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기찻길 옆 산책로, 생각만으로도 너무 낭만적이지 않나요? 더불어 이색적인 자태 뽐내며 빵~ 하고 지나가는 해변열차, 옛 모습을 닮은 고풍스러운 부산그린레일웨이 기찻길 산책로를 방문해 보세요. 부산그린레일웨이 전체구간 해운대 올림픽교차로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옛 해운대역 미포 달맞이공원 청사포 구덕포 옛 송정역 동부산관광단지 오늘의 산책코스: 미포-해운대해변열차 미포정거장-달맞이터널-청사포-다릿돌전망대-구덕포-송정
부산시 해운대구

오늘의산책_배산숲길

초보들의 등산 입문 코스

클릭수8680   리뷰수0   좋아요1
등산 초보인 사람 다 모여라~! 동글동글하고 나지막한 배산(256M)에 깨알같이 조성된 둘레길, 운동화 끈 동여매고 초보 맞춤형 트레깅을 시작해 보세요. 울창한 나무숲이 둘레길을 감싸고 있어 싱그러움 가득한 기분 좋은 트레킹 코스가 될 거예요.
부산시 연제구

하늘하늘한 부산 가을물결 패키지

늦가을의 정취를 뽐내는 부산 명소

클릭수11714   리뷰수55   좋아요2
늦가을의 부산은 더욱 하늘하늘하다는 거 아세요? 절정의 단풍은 시간이 지나면 그 아름다움이 퇴색해 가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어느새 새로운 색채의 향연을 펼치고 있는 갈대와 억새. 점점 깊어가는 가을의 끝자락, 더 늦기 전에 자연이 선사하는 늦가을 정취를 담으러 가는 건 어떠세요?
부산시 사하구

오늘의산책_사상근린공원

아이들이 즐거운 야외 키즈카페

클릭수7972   리뷰수34   좋아요0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장소는 없을까 고민 중이라면 딱 맞춤형 사상근린공원으로 가보실까요? 테마형 미니 정원과 모험놀이장이 멋지게 조성된 사상근린공원, 아이들을 위한 야외 활동지로 주저 없이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부산시 사상구

야외 독서 명당

나만의 북스테이(bookstay) 인 부산

클릭수11268   리뷰수38   좋아요0
물들어가는 단풍과 기분 좋은 바람이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부산의 가을, 책 한 권만 있으면 야외 독서 명당이 되는 공원에서 소박한 북스테이(bookstay)를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요? 멋들어진 서점이나 낭만적인 숙소는 없어도 하루 종일 책과 함께 하는 나만의 북스테이를 누릴 수 있다면 그곳이 바로 진짜 독서 명당!
부산시 부산진구

낭만 가득 가을 꽃길 산책

글. 사진 여행작가 문철진

클릭수11238   리뷰수20   좋아요3
"가을이라 가을바람~ 솔솔 불어오니~♪♪ " 가을바람 살랑 이는 바야흐로 가을. 부산에도 가을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낭만적인 꽃길이 가득하니 엉덩이가 절로 들썩인다. 핑크빛 고운 빛깔로 여심을 저격하는 핑크뮬리를 시작으로 가을 분위기 물씬 느껴지는 갈대꽃과 푸른 하늘과 찰떡궁합인 코스모스까지. 낙동강을 따라 끝없이 펼쳐지는 가을 꽃길 종합세트로 여러분을 안내한다.
부산시 사하구

싱그러운 나만의 힐링 시간

꽃말에 담긴 향기로운 힐링

클릭수7126   리뷰수2   좋아요0
선선해진 바람과 맑은 햇살이 우릴 위로해주지만 답답한 일상은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조금씩 지쳐가는 이 순간, 보기만 해도 싱그러운 나만의 힐링 시간을 갖기로 해요. 멀리 떠날 필요 있나요, 가까운 화훼단지로 발걸음도 가볍게 나서보아요.
부산시 금정구

혼자 놀기 프로젝트

나만 알고 싶은 드라이브 코스

클릭수12393   리뷰수7   좋아요1
어느 날 문득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홀로 영화를 감상한다거나, 운동을 시도해 본다거나, 나름의 방법으로 유익한 시간을 보내겠죠? 때론 혼자 훌쩍 떠나보기도 하고요. 혼자여서 행복한 나를 위한 드라이브는 어떠세요? 혼자 놀기 좋은 숨겨진 드라이브 명소를 알려드릴게요.
부산시 기장군

날씨가 좋은 날엔 언택트 가을 산행

[부산관광공사 선정 가을 비대면 여행지] 승학산 억새평원, 백양산 웰빙숲

클릭수13769   리뷰수2   좋아요0
산행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요. 기분 좋은 바람이 살랑살랑 손짓하는 가을산으로 오감만족 자연여행을 계획해 볼까요? 은빛 억새 일렁이는 장관을 보려면 승학산을, 테마숲에서 계절의 변화를 즐기려면 백양산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어요. 두 곳 모두 부산의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랍니다. 가벼운 차림으로 떠나는 언택트 가을 산행, 지금 시작합니다.
부산시 사하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