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열기

Top

음식

HOT 키워드

.
총(전체) 200

부산 복어 요리의 자존심 높이다

가마솥생복집

기장 동부리 한신아파트 앞 육교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가마솥생복집은 튀김집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16년째 복국 집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김치, 콩잎장아찌, 시금치 무침, 연근조림, 두부완자 등 상을 꽉 메우는 맛깔스런 밑반찬과 미나리와 무, 배를 넣어 무친 복껍질 무침도 나오는데, 새콤한 초고추장에 버무려 쫄깃한 맛을 낸다. 사장님의 솜씨를 한껏 맛 볼 수 있는 복 샤브샤브는 야채와 복어, 그리고 육수에 넣어 끊인 뼈와 머리, 껍질이 함께 나온다.
부산시 > 기장군

브런치 하기 좋은 온천천 브런치 카페

코모도테이블

온천천 카페거리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콥샐러드와 그릴드아보카도 샌드위치가 대표적인 인기 메뉴이다. 콥샐러드는 큰 통새우, 계란, 아보카도, 올리브 등 신선한 재료로 가득 들어가 있다. 달콤하고 고소하고 짭조름한 것이 입맛을 돋운다. 분위기 있는 소품과 인테리어가 저절로 사진을 찍게 만든다. 건강하고 맛있는 브런치를 즐겨보자.
부산시 > 동래구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면이 일품

함경면옥

동래에 있는 부산에서 냉면으로 가장 유명한 집 중의 하나이다. 냉면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다. 함흥냉면을 시키면 나오는 같이 나오는 육수가 구수하고 맛있는 편이다. 온면이나 갈비탕도 많이들 찾는 메뉴이다. 물냉면의 국물도 깔끔하고 면은 쫄깃하다. 냉면을 먹을 때에는 식초, 겨자, 설탕, 다대기를 기호에 맞게 넣어 먹으면 더욱 더 맛있다. 이 곳은 특히 소고기 수육이 별미이다.
부산시 > 동래구

싱싱한 바다를 그대로 옮긴 곰장어

원조산곰장어

동래시장 옆 골목에 위치한 곰장어구이 전문점. 이 곳은 살아있는 먹장어와 붕장어를 사용해 요리를 한다. 곰장어 메뉴는 통구이, 소금구이, 양념구이가 있다. 특히 소금구이가 유명한데 장어를 불에 익혀 참기름과 소금에 살짝 찍어 먹는 소금구이는 곰장어 본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데다가 냄새까지 구수하다.
부산시 > 동래구

조미료를 전혀 안 쓰기 때문에 깔끔한 맛

정림

모든 장아찌는 산야초로 만든 효소로 3년 이상 숙성시켜 만들기 때문에 그 자체가 약으로 먹어도 될 정도이다. 또 조미료를 전혀 안 쓰기 때문에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도자기 그릇에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 음식들은, 죽부터 시작해서 약초 샐러드, 전, 묵무침, 보쌈, 튀김 등 보기만 해도 맛깔스럽다. 그리고 후식으로는 떡과 과일, 매실차가 나와서 깔끔하게 식사를 마무리 할 수 있다.
부산시 > 동래구

20여 가지의 해물과 야채로 국물맛이 개운

안양해물탕

사직동에 위치한 안양해물탕은 부산의 청정지역에서만 생산되는 어패류를 예약 구입해 엄격하게 재료의 신선함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 한우의 사골, 해조류, 야채를 고아서 만든 진국과 청정지역에서 들여온 해물 20여 가지에 콩나물, 미나리 등의 야채를 짧은 시간, 고온의 화력으로 익혀 만들어 국물 맛이 개운하다. 신선한 해물의 맛이 깊이부터가 다르다.
부산시 > 동래구

쓱싹쓱싹 비벼먹는게 제 맛

옹기마을

충렬사 근처에 위치한 보리밥과 칼국수 전문점. 보리밥에 다양한 나물, 양념장, 그리고 된장찌개 몇 스푼까지 함께 넣어 쓱싹쓱싹 비벼서 먹는게 제맛이다. 보리밥이 담백하고 깔끔해서 계속 끌리는 맛이다. 이곳의 별미는 담백하고 맛을 잘 낸 팥 칼국수이다.
부산시 > 동래구

바삭 바삭하고 촉촉한 파전

소문난동래파전

금강공원 앞에 위치되어 있는 바삭바삭하고 촉촉한 파전 전문점, 소문난동래파전이다. 오징어, 새우, 홍합 등 다양한 해물과 돼지고기 위에 계란이 올라가져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구워진게 인상적이다. 그냥 먹어도 되지만 초고추장으로 찍어는게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막걸리와 동래파전의 궁합은 환상적이라는 맛이 표현이 가장 적절하다.
부산시 > 동래구

쫄깃한 돼지고기의 식감이 일품인 수육백반

할매국밥

50년이 넘은 오래된 국밥 전문점, 할매국밥이다. 30분 이상은 기다려야 맛 볼 수 있는 이 곳의 메뉴는 돼지국밥, 순대 국밥과 내장 국밥이 있으며, 수육 백반도 인기있다. 새우젓을 국물에 넣으면 비린 맛을 제거하고 양념된 부추 겉절이를 넣어 먹으면 더욱 맛이 있다. 이 곳의 인기메뉴인 수육백반은 쫄깃한 돼지고기의 식감이 일품이다.
부산시 > 동구

일본 감성이 흠뻑 나는 우유 카페

카페초량 1941

초량 이바구길의 핫한 카페 ‘초량 1941’는 적산가옥을 개조해서 만든 일본 감성의 흠뻑 나는 우유 카페이다. 적산가옥을 그대로 살려놓아 역사적으로 보존가치가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초량 우유, 바닐라 우유, 홍차 우유이다. 옛날 소품들과 인테리어가 예뻐서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기도 하다.
부산시 > 동구

최상급 한우를 숙성시켜 식감이 좋아

조방제일한우

한우 모듬숯불구이와 숯불불고기가 유명한 한우구이 전문점, 조방제일한우. 최상급 한우를 숙성시켜 식감이 아주 좋다. 주문과 동시에 한우를 썰어주고 한우와 함께 먹을 밑반찬이 정갈하게 나온다. 숯불에 구워 숯불향이 은은히 베여있는 맛있는 한우를 즐길 수 있다. 마늘과 한우를 함께 구워 먹어보길 권한다. 이 곳은 포장된 한우를 판매하기도 한다.
부산시 > 동구

부드럽고 담백한 식감이 일품

완차이

부산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중국 코스요리 전문점 완차이. 2인 코스로는 난자완스, 유산슬, 탕수육, 짜장이 나온다. 난자완스는 담백하고 유산슬은 부드럽고 고소하다. 탕수육 또한 겉은 바싹 속은 부드러워 식감이 일품이다. 점심에는 자연송이 짬뽕, 굴짬뽕, 게살 볶음밥, 마파두부밥을 특가로 판매한다.
부산시 > 동구

줄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곳

신발원

부산 차이나타운의 고기만두와 군만두로 유명한 신발원. 추억과 맛이 공존하는 중국식 만두와 빵이 유명하다. 줄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인 만큼 부산 차이나타운에서 너무 유명한 곳이다. 빵에 들어가는 재료는 강원도 콩과 팥을 사용한다. 군만두는 바삭바삭한 식감과 씹을 때마다 넘치는 육즙이 입맛을 돋군다. 고기만두는 적당한 두께의 쫄깃한 피와 육즙이 가득한 만두소가 인상적이다.
부산시 > 동구

카페와 뷰티를 합친 멀티플레이스

비포고온천점

온천장에 위치한 뷰티카페 비포고. 카페와 뷰티를 합친 신개념 멀티플레이스로 오감을 만족시켜 드리는 카페이다. 맛있는 커피와 155년 전통 미국 바세츠 아이스크림, 그리고 여러 가지 기능성 화장품을 만날 수 있다. 비포고에서 카페와 뷰티를 한번 만나보자.
부산시 > 동래구

정갈스럽고 건강한 찜 요리

산들바람

부산 안락동에 위치한 20년 전통향토음식 전문점 ‘산들바람’. 이곳은 보쌈과 해물찜 전문 점이다. 가게 앞에는 알록달록 화단, 그리고 내부에 들어가면 시원한 물소리가 자연을 가져다 놓은 것처럼 들린다. 찜 요리를 주문하면 해물파전, 찜, 낙지 야채 칼국수 순대로 나온다. 밑반찬도 정갈스럽고 건강한 맛이 일품이다. 회식, 가족모임으로도 좋은 장소이다.
부산시 > 동래구

한식과 양식의 만남

봉식당

모자가 함께하는 환상의 하모니. 2004년 금정산이라는 이름으로 보쌈 요리를 하다가 아들이 르 꼬르똥 블루에서 공부를 하고 경험하고 쌓아서 함께 만든 봉식당. 1층부터 4층까지 건물 하나가 통째로 봉식당이다. 메인 메뉴는 코스요리로 S. A. B코스로 다양한 한식과 양식을 한 번에 맛볼 수가 있다.
부산시 > 동래구

※ 제공 : 부산의 맛 (부산광역시 보건위생과, 2019)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