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큐레이션

  • 일행

  • 계절

  • 여행지

  • 위치

총(전체) 525

유니크베뉴_이벤트‧문화시설

클릭수14,793   리뷰수1   좋아요1
독특한 콘셉트로 회의, 관광, 컨벤션, 이벤트. 전시 등을 포괄하는 여행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에서 만나는 즐겁고 새로운 MICE 장소, 유니크베뉴 4 여긴 어떨까?

NC백화점 서면점

클릭수14,782   리뷰수0   좋아요1
백화점과 아울렛의 중간 형태를 유지하며 패션과 외식 분야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젊은 고객층의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지점에 따라 편의시설과 고객 휴게시설, 문화센터, 공연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구포나루의 추억과 낭만 낙동강구포나루축제

클릭수14,704   리뷰수0   좋아요1
싱그러운 봄, 솔솔 부는 강바람에 구포나루의 정겨운 북적거림이 실려 온다.

자박자박 곱게 깔린 자갈길, 일광산테마길

클릭수14,660   리뷰수0   좋아요0
가파른 오르막이 없어서 가볍게 걷기 좋은 산 일광산. 그래서 트레킹 코스인 일광산테마길과 산악자전거코스가 조성되어 있기도 하다. 차량운행이 통제된 길이라 편안하게 걷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일광산테마길은 낙엽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면 더욱 걷기 좋다. 곱게 깔린 산책로를 따라 가벼운 발걸음으로 나서보자.

입 속 가득 퍼지는 고소한 기장바다, 전복죽

클릭수14,651   리뷰수5   좋아요0
전복죽은 죽 중에서 가장 친근한 죽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흔한 만큼 제대로 된 전복죽을 만나기는 어려운 법. 전복의 내장을 넣어 만든 진짜 전복죽은 녹색이 돌고 특유의 고소하고 약간 쓴 맛이 감칠맛을 더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죽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전복죽은 흰 색을 가지는데, 전복의 내장이 워낙 잘 상하다보니 바다 가까이서 전복을 바로 잡아서 죽을 쑤지 않으면 전복 내장을 넣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2023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클릭수14,576   리뷰수3   좋아요2
무더위와 태풍에 지친 일상을 잠시 뒤로하고 선선한 날씨가 다가오는 부산의 가을, 한산하고 드넓은 삼락생태공원에 하나 둘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한다. 어느새 공원 한쪽에 마련된 웅장한 무대 앞은 구름같이 몰려든 관객들로 들썩인다. 이윽고 온몸을 울리는 비트와 강렬한 사운드, 가슴 속을 뻥 뚫리게 만드는 보컬의 시원한 노랫소리가 넓디넓은 공원을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밴드가 연주하는 리듬에 하나 된 사람들이 발을 맞춰 뛰는 소리가 또 하나의 악기가 돼 분위기는 절정을 향해 간다. 음악으로 온몸을 적시는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의 한 장면이다.

봉래산 전망이 끝내줘요~!

클릭수14,534   리뷰수5   좋아요1
봉황이 내려온다는 산 이름이 너무 거창하다고? 봉래산에 올라 마침내 그 풍광을 가지는 순간 이름에 대한 의구심은 사라진다. 울퉁불퉁 바위 사이 가파른 경사를 오르기도 하고, 스멀스멀 물안개를 헤치며 둘레길을 걷기도 한다. 조내기 고구마가 영도의 특산물임을 알려주는 역사공원에도 한번 들러본다. 산허리에 걸린 구름을 지나쳐 투덜투덜 정상에 오르면 과연 여기에 봉황이 노닐었겠구나 싶은 전경이 펼쳐진다. 쉴 새 없이 삐죽거리던 입이 쏙 들어간다. 어느 방향이든 드넓은 바다 조망과 도심 전경을 동시에 선사하는 봉래산 정상에 참 잘 왔다.

바다와 음악, 버스커와 관객이 만드는 최고의 무대

클릭수14,438   리뷰수0   좋아요1
밤바다의 낭만을 더해주는 것으로 음악만한 것이 없다. ‘길거리 공연’을 일컫는 버스킹은 이제는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우리에게 익숙한 문화로 자리 잡았다. 해운대 해수욕장과 광안리 해수욕장은 물론, 번화가인 서면과 남포동에서도 만날 수 있는 부산의 버스킹은 다른 지역은 가지지 못한 부산 밤바다와 아름다운 야경이 어우러져 우리의 귀와 눈 모두를 매료시키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모래의 변신은 예술, 해운대모래축제를 가다

클릭수14,367   리뷰수4   좋아요3
세계적인 작가의 모래조각 작품이 해운대 백사장 위에 펼쳐진다. 매년 새로운 전시 테마로 거대한 야외미술관을 만드는 해운대모래축제는 방문객들에게 전국 어느 해변에도 없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해운대 바다를 배경으로 근사한 모래작품들이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주위엔 데크를 깔아놓아 발이 모래에 빠질 걱정 없이 편안하게 이동하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샌드보드, 모래 속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퍼레이드 공연, 프리마켓이 운영된다. **2024 해운대 모래축제** 2024.5.24.(금) ~ 5.27.(월)

유니크베뉴_수변‧전경시설

클릭수14,362   리뷰수1   좋아요0
독특한 콘셉트로 회의, 관광, 컨벤션, 이벤트. 전시 등을 포괄하는 여행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에서 만나는 즐겁고 새로운 MICE 장소, 유니크베뉴 2 여긴 어떨까?

마음으로 읊는 공자왈 맹자왈, 동래향교&기장향교

클릭수14,336   리뷰수0   좋아요0
향교는 조선시대 지방 교육기관으로 중국과 조선 유학자들의 위패를 모시고 유학을 가르친 곳이다. 당시 각 지방 향교는 조선의 교육 기관으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인재를 양성해 왔다.

부산 낭만카페35선 1편

클릭수14,272   리뷰수3   좋아요3
로맨틱한 도시 부산이 알려주는 낭만 가득한 카페 35선. 본격적으로 카페투어에 나서보고자 하는 카페러버에게 필수 정보 되겠다. 지역별로 묶은 부산 낭만카페35선 제 1탄을 시작한다.

놀면서 배우는 법의 모든 것 솔로몬로파크

클릭수14,255   리뷰수0   좋아요1
재미없고 지루한 법은 이제 안녕. 법을 쉽게 배우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솔로몬로파크로 가자. 솔로몬로파크는 법교육 테마공원으로 법놀이터와 법체험관으로 나누어 각각 다양한 체험과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딱딱한 법이 아닌 친근한 이웃 같은 법을 체득하는 공간이다. 법과 정의의 배움터 솔로몬로파크에서 법과 함께 신나게 놀아보자. **부산솔로몬로파크 휴관 안내 체험관 리뉴얼 공사로 인한 휴관 안내 드립니다. ※ 휴관 기간 : 9월 18일 ~ 12월

음악분수쇼와 전망대를 만나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클릭수14,245   리뷰수5   좋아요20
부산의 백화점 중 유일하게 바다를 접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광복점입니다. 남포동, 영도 지역을 여행할 때 가보기 좋은 이 곳! 아래 포인트만 잘 챙겨서 둘러봐도 만족스러운 방문이 될 거예요.

천년의 향기 선암사

클릭수14,238   리뷰수2   좋아요0
몸도 마음도 맑아지게 만드는 천년고찰 선암사가 백양산 숲 한가운데 고즈넉이 앉았다. 신라시대 원효대사가 창건하였다고 하니 그 오랜 세월을 가늠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조용하고 한적한 경내에서는 저절로 목소리를 낮추게 된다. 세월이 묻어나는 범종각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용머리를 가진 커다란 목어가 참된 나를 돌아보라 하는 듯하다. 그나저나 아담한 삼층석탑은 무슨 사연이 있기에 지붕모양 옥개석만 남았을까. 햇살 좋고 하늘 높은 날엔 혼자여도 충만해지는 선암사가 참 좋다.

어묵 천국 부산에서 내 어묵 만들기!

클릭수14,158   리뷰수2   좋아요2
부산 어묵이 유명하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어째서 부산의 대표음식이라고 불리는지 아는 이들은 적다. 부산에서 어묵이 유명해진 이유는 부산의 근대사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어묵의 기원은 일본 ‘오뎅’으로, 애도시대부터 대중음식으로 자리 잡은 음식이었다. 일제강점기 당시 일본과 접해있던 부산으로 일본음식문화가 가장 먼저 들어오게 된 것이 그 시작이다. 바다를 끼고 있어 주 재료가 되는 생선을 구하기가 용이했다는 점도 크게 작용했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