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열기

Top

도보여행

총(전체) 28

송글송글 땀방울이 기분 좋은 갈맷길

클릭수9261   리뷰수3   좋아요4
성지곡수원지에서 시작해 금정산을 넘어 부산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회동수원지를 거쳐 수영강변 APEC나루공원으로 가거나, 또는 회동수원지에서 일광산테마임도를 따라서 기장군청까지 걷는 갈맷길 7,8,9코스는 금정산과 일광산 두 산을 큰 축으로 삼아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7코스 7-1구간 9.3km / 4시간 : 성지곡수원지 ~ 금정산성 동문 7-2구간 13.0km / 5시간 : 금정산성 동문 ~ 상현마을 8코스 8-1구간 10.2km / 3시간 : 상현마을 ~ 동천교(석대다리) 8-2구간 7.0km / 2시간 : 동천교(석대다리) ~ 민락교 9코스 9-1구간 11.5km / 3시간 : 상현마을 ~ 이곡마을 9-2 구간 9.0km / 3시간 : 이곡마을 ~ 기장군청
부산시 > 금정구

이야기가 있는 알짜배기 여행, 부산원도심 스토리투어

클릭수13246   리뷰수3   좋아요4
여행에도 다양한 테마가 있다. 맛집을 찾아 떠나는 식도락 여행, 다양한 경험을 위한 체험여행 등 그런데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여행지가 있다. 바로 부산원도심 스토리투어인데 여기에는 먹거리, 볼거리뿐만 아니라 부산의 옛 이야기가 구석구석 숨어있다. 투어는 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 일대를 탐방하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오랜 시간 해당 지역에서 살아온 어르신들의 생생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는 독특한 장점도 있다. 원도심에 추억이 있는 분들에게는 옛 향수를, 자라나는 아이들에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줄 이야기가 있는 여행을 만나보자.
부산시 > 동구

원시 자연을 간직한 부산 최남단의 섬, 가덕도를 걷다

클릭수11039   리뷰수3   좋아요4
영도의 태종대 해안과 절영산책로, 서구의 암남공원 해안길, 남구의 이기대해안산책로 등 부산에는 바다 비경을 간직한 산책로들이 많다. 이중 부산 최남단 가덕도해안산책로는 그 아름다움에 비해 아직 덜 알려진 길로 주목받고 있다. 한적하고 때 묻지 않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길은 동선새바지에서 대항새바지까지 약 6km 코스로 기암괴석과 드넓고 푸른 바다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부산시 > 강서구

해파랑길 부산구간

클릭수10633   리뷰수3   좋아요4
부산 오륙도해맞이공원에서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는 770km를 묶은 해파랑길은 10개의 구간, 50개의 여행지로 이루어져 있다. ‘부파랑길’ 이라고 불리는 해파랑길 부산구간은 3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륙도부터 해운대까지, 미포부터 기장 대변항까지, 그리고 대변항부터 임랑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부파랑길’로 떠나보자. 해파랑길 부산구간 1코스(17.8Km / 6시간) 오륙도해맞이공원 – 이기대해안산책로 – 광안리해수욕장 - 동백해안산책로- 미포 2코스(16.3 km / 5 hr) 미포 – 달맞이고개– 문탠로드 – 청사포 – 송정해수욕장 – 해동용궁사 – 대변항 3코스(16.9 km / 6 hr) 대변항 – 일광해수욕장 – 칠암항 – 임랑해수욕장
부산시 > 남구

남파랑길 부산구간 1~5코스

클릭수14700   리뷰수0   좋아요2
부산 오륙도에서 전남 해남 땅끝마을까지 이어지는 남파랑길은 총길이 1,463km로 남해안 장거리 탐방로이다. 이 중 부산의 자연과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파랑길 부산구간에서는 바닷길과 숲길, 강길과 도심길 그리고 마을길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부산의 길을 만나볼 수 있다. 남파랑길 부산구간 1코스(23.2km) 오륙도해맞이공원 - 신선대 - 웹툰이바구길 -유치환우체통 - 초량이바구길 - 상해거리> 2코스(19.5km) 태종대 - 감지해변 - 절영해안산책로 - 깡깡이예술마을 - 영도대교 - 자갈치시장 3코스(17.1km) 송도해수욕장 - 송도해안볼레길 - 암남공원 4코스(21.0km) 몰운대 - 다대포해수욕장 - 고우니생태길 - 장림포구 5코스(18.7km) 을숙도 - 명지오션시티 - 신호공원 - 신호항
부산시 > 남구

함께 즐기는 아름다움, 구포무장애숲길

클릭수8793   리뷰수1   좋아요1
구포무장애숲길은 구포 한가운데 솟아 낙동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산책로다. 총 코스는 약 2km 정도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쉽게 숲을 즐길 수 있다. 등산을 하고 싶지만 여건상 오르기 어려운 사람에게도 추천할만한 장소이다.
부산시 > 북구

아름다운 오색 빛깔 기장 불광산숲길

클릭수9501   리뷰수0   좋아요2
활엽수가 가득해 울창한 느낌을 주는 기장의 명산 불광산. 고즈넉한 이 산에는 원효대사가 창건했다고 알려진 유서 깊은 사찰 장안사와 척판암이 자리 잡고 있다. 경견하게 마음을 씻어 내며 사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그리고 불광산의 오색빛깔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불광산 숲길을 함께 걸어보자.
부산시 > 기장군

자박자박 곱게 깔린 자갈길, 일광산테마길

클릭수8696   리뷰수0   좋아요1
가파른 오르막이 없어서 가볍게 걷기 좋은 산 일광산. 그래서 트레킹 코스인 일광산테마길과 산악자전거코스가 조성되어 있기도 하다. 차량운행이 통제된 길이라 편안하게 걷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일광산테마길은 낙엽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면 더욱 걷기 좋다. 곱게 깔린 산책로를 따라 가벼운 발걸음으로 나서보자.
부산시 > 기장군

걷는 곳곳 힐링, 나무와 함께 하는 화지산 치유숲길

클릭수6891   리뷰수2   좋아요2
어린이대공원에서 출발하여 화지산 치유숲을 거쳐 부산 시민공원까지, 초록의 자연을 눈에 담으며 몸과 마음을 가다듬는 트레킹에 나선다.
부산시 > 부산진구

부산 도심 속 산책 코스 추천, 황령산둘레길

클릭수14467   리뷰수0   좋아요0
황령산 허리를 따라 전체 구간을 한 바퀴 도는 자연길, 도심 속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코스다. 부산의 4개구를 접하고 있어 종주에 걸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5~6시간이 걸린다. 종주가 힘들다면 구별 구간을 나눠서 진행하면 된다. 둘레길이 거미줄처럼 서로 연결되어 있어 구간별 트레킹도 어렵지 않다.
부산시 > 수영구

2019 광안대교 걷기축제

클릭수6771   리뷰수1   좋아요1
일 년 중 하루 광안대교를 신나게 걷는다! 자동차전용도로라 보행이 불가능한 광안대교 위를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즐겁게 걷는 행사가 열린다. 단순한 도보행사라기 보다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기며 걷는 소규모 축제다. 군악대 퍼레이드를 비롯하여 전통놀이, 버스킹, 푸드트럭, 포토존 등 각종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을 기다린다. 가벼운 옷차림에 편한 운동화 장착하고 느릿느릿 광안대교를 걷는 기분은 과연 어떨까. **축제 취소 안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광안대교 걷기행사는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재개 시 별도 안내)
부산시 > 해운대구

걷고 싶은 해상 산책길, 남항대교

클릭수8893   리뷰수1   좋아요4
하양 빨강 쌍둥이 등대가 마주 자리한 남항 방파제, 그와 나란히 걸린 남항대교의 그림 같은 풍경에 시선이 머문다. 서구 암남동에서 영도구 영선동까지 이어지는 남항대교는 부산 해안순환도로를 잇는 다리 중 유일하게 보행통로가 조성되어 있다. 해상 산책길을 따라 여유롭게 걷거나, 열심히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남항을 가로지른다. 힘차게 남항을 드나드는 배, 저 멀리 자갈치시장과 부산타워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변공원에서 바라본 영도 먼 바다에는 대형선박들의 실루엣이 금빛을 받아 반짝인다.
부산시 > 서구
1 2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