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의 계절, 화명동이 온통 아름다운 장밋빛으로 입혀졌습니다. 은은한 꽃향기 가득한 화명장미원에는 약 50여 종이 넘는 장미가 예쁘게 만개하여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는데요. 더불어 푸릇푸릇함이 가득한 화명생태공원에서는 피크닉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계절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화명생태공원과 아파트 단지 사이에 자리한 도심 속 장미꽃밭, 화명장미원을 먼저 방문했습니다. 부산 2호선 화명역 1번 출구에서 걸으면 도보 5분 거리라서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고, 이용요금도 무료인 시민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공원에 들어서니 넓은 호수와 연꽃이 가장 먼저 반겨줍니다. 호수 가운데에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분수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다 같은 장미처럼 보이는데 가까이서 보면 모양이나 크기가 각양각색입니다. 알록달록 화사한 색감도 보는 이의 마음을 즐겁게 합니다. 지난 2013년 방치되어 있던 부지를 활용해서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다시 태어나 지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고 있는 곳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풍성한 장미꽃밭이 조성되어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은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산책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장미꽃밭 사이에는 길이 만들어져 있어 사이사이에 들어갈 수 있기도 합니다. 또한 화명장미원 한편에는 키 큰 소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있어 그늘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외에 유아용 미끄럼틀과 운동기구, 풋살장, 체육시설 등이 있어 가족 나들이하기에도 좋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화명장미원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면 도보 8분 거리에 있는 화명생태공원을 방문할 차례입니다. 낙동강 강변을 따라 깔끔하게 정비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는데 걷는 길과 자전거 길이 각각 마련되어 있습니다. 화명생태공원은 부산 갈맷길 6-3구간이자 국토종주 낙동강 자전거길 중 일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명생태공원 주차장 근처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화명생태공원은 순수하고 맑은 자연이 보존되어 있는 공간이기에 다양한 수상식물과 생태습지를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특별한 자연 풍경도 감상하고, 걷기 좋은 길을 따라 한낮의 여유를 즐기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들판에서는 소나무 그늘 아래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도 여럿 보입니다. 여름에는 피크닉 관련 행사가 수차례 진행되기도 하는 곳입니다.
화명생태공원 연꽃단지까지 걷는다면 구포 금빛노을브릿지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명생태공원과 덕천역, 구포역 등을 이어주는 다리이자 전망대 역할을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간 다음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입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공간에는 아름다운 꽃밭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해가 저무는 시간에 낭만 가득한 일몰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봄날 산책을 마무리합니다. 어두워지면 대동화명대교에 조명이 켜지면서 근사한 야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돌아가는 길에는 환하게 밝혀진 산책로에서 야간 조깅을 즐기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낮부터 밤까지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이 되어주는 곳입니다. 온종일 즐거운 화명장미원과 화명생태공원입니다.
이용안내
주소
화명장미원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2280
화명생태공원 부산광역시 북구 화명동 1718-17
휴무일
연중무휴
운영요일 및 시간
상시
이용요금
무료
교통정보
도시철도 2호선 화명역 1번 출구 → 도보 5분 → 화명장미원 도착 → 도보 8분 → 화명생태공원 도착
주차 화명역 공영주차장 / 화명생태공원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