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은 아무래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많이 줄어드는 계절이다. 이런 겨울에 따뜻한 실내에서 활기차게 몸을 움직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실내놀이 종결자를 찾아보자.
먼저 찾아볼 겨울철 실내놀이터는 아이스링크. 얼음이 내뿜는 차가운 공기를 가르며 빙판 위를 신나게 달리는 스케이트는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 중 하나다. 아이스링크에서 얼음 위를 누비다 보면 어느새 이마에 땀방울이 송골송골 맺혀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차가운 공기를 마시며 스케이트를 타고 난 후 먹는 따뜻한 컵라면 한 사발은 아이스링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기도 하다.
몇 년 전부터 새로운 실내 놀이로 떠오른 방 탈출 게임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실내놀이 중 하나다. 비밀요원, 스포츠, 감옥탈출, 공포 등 다양한 테마로 즐길 수 있는 방 탈출 게임은 초급·중급·고급으로 원하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테마 별로 기록돼 있는 최저 시간 탈출 기록들이 승부욕을 북돋아주는 방 탈출 게임! 몸과 머리 모두를 써야 하는 실내 놀이라고 할 수 있다.
시원하게 넘어지는 핀들을 보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볼링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 중 하나다. 멋진 포즈로 볼링을 즐길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 서툰 동작으로 공을 ‘굴려도’ 핀은 넘어가기 때문에 초보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 중 하나다. 친구들과 편을 나누어 치는 볼링 한 판은 어떤 레포츠보다도 짜릿함을 선사해준다.
실내 양궁도 새롭게 떠오른 실내 놀이이다. 올림픽에서 보던 궁사처럼 멋지게 활을 당겨서 과녁에 꽂아놓는 재미가 쏠쏠하다. 양궁은 어려워 보이지만 설명을 잘 듣고 그대로 활시위를 당겨보면 쭉쭉 늘어나는 활시위와 함께 화살이 과녁에 팍팍 꽂히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근력과 유연함을 모두 길러주는 암벽등반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클라이밍. 하이클라이밍의 최고 매력은 ‘저 위에까지 내가 올라 갈 수 있을까?’ 하는 의문부호가 ‘해냈다!’라는 느낌표로 바뀔 때의 성취감이지 않을까? 한 칸 한 칸 벽을 오르며 느끼는 성취감과 시원하게 흘리는 땀은 경험해본 사람만 알 수 있는 즐거움이다.
VR기술을 활용한 VR게임과 체험도 인기 있는 겨울 놀이다. 머리에 헤드기어를 끼고 양 손에 리모컨을 잡으면 영화 속 멋진 영웅도, 온갖 종목의 스포츠 선수도 될 수 있다. VR체험을 하는 사람도 그 재미에 푹 빠지지만, 허우적거리는 모습을 지켜보는 사람도 보는 재미가 쏠쏠한 실내놀이다.
팀을 이뤄 진행하는 대표적인 야외 스포츠인 야구와 축구도 실내에서는 혼자 즐길 수 있다. 상대팀과 야구를 하고 싶은 야구팬이라면 생생하게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가 있다. 투수, 포수, 타자 등 다양한 포지션을 통해 지루할 틈 없는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 축구 또한 야외 경기를 하기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은 스포츠지만, 스크린 축구는 일대일 대결이 가능하고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하면서 실제 운동장에서 띄는 것 같은 짜릿함을 경험 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