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사진 여행작가 정호윤
추천코스
수영만요트경기장
요트들이 줄지어 서있는 이국적인 풍경이 멋져서 부산에서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사랑 받고 있는 수영만요트경기장에서 조깅을 시작합니다.
일출 명소이자 일몰 명소이므로 시간을 잘 맞춘다면 특별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배들이 정박해있는 데크 안으로 걸어가 구경할 수도 있고 사진도 자유롭게 찍을 수 있습니다. 마치 공원처럼 넓은 공간을 천천히 산책할 수 있고, 중간중간 쉼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출 조깅코스를 위해 조금 더 뛰고 싶다면 인근의 동백섬을 방문하면 안성맞춤입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84
영화의거리
수영만요트경기장에서 동백섬으로 넘어가는 길에는 해운대 영화의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약 1km 남짓한 거리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조형물이 마련되어 있는 것은 물론, 영화 <친구>,<해운대> 등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 포스터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영화의거리는 영화인 핸드프린팅과 스파이더맨 조형물 등이 있는 ‘산토리니 광장’에서부터 관객 1000만 명 이상을 동원한 영화를 소개하는 ‘천만 관객 영화 존’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존’, ‘해운대 배경 영화 존’ 등 여러 가지 테마로 나뉘어진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영화의거리를 따라 뛰다 보면 어느새 동백섬과 더베이101이 눈에 들어옵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마린시티1로 91
동백해안산책로
동백해안산책로는 약 1.5km 남짓한 거리로 전 구간 바다 풍경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산책로입니다.
동백섬 입구 더베이101을 시작으로 달리는 동안 광안대교 경관, 누리마루 APEC하우스, 그리고 해운대해수욕장까지 두루 눈에 담으며 달릴 수 있는 길입니다. 동백섬 해안 기암절벽과 푸른 바다 풍경을 만끽하며 길을 따라 달리다 보면 자연스레 해운대해수욕장으로 이어집니다.
동백해안산책로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708-1
해운대해변산책로
동백해안산책로를 달려 웨스틴조선 호텔을 지나면 곧장 해운대해수욕장과 마주하게 됩니다. 지금껏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달려왔다면, 이제부턴 한적한 분위기에서 숲을 따라 달릴 수 있는 해운대해변산책로가 있어요. 조깅하기 좋은 산책로가 백사장 바로 옆에 마련되어 있어서 해운대 바다를 감상하면서 활기차게 운동할 수 있어요. 여행객은 물론 부산 사람들도 애정하는 매력적인 조깅코스이자 힐링 스폿입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757, 해운대해수욕장 일원
미포
조깅코스는 해운대의 끝에 위치한 작은 포구 미포에서 마무리됩니다. 미포까지 열심히 달려왔다면 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미포 카페골목에서 휴식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맞은편에 위치한 아기자기한 골목인데 알록달록 예쁜 색감의 가게들이 줄지어 서있는 모습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짧은 골목이지만 곳곳에 예쁜 카페, 과자점, 공방, 꽃집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여럿 있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한적한 분위기를 즐기며 둘러보기 좋고 사진 찍기에도 안성맞춤 골목이라 기분 좋은 조깅 마무리가 될 장소입니다.
미포 카페골목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087-10
관련여행지
추천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