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 일행

  • 계절

  • 여행지

  • 위치

총(전체) 503

눈부신 부산을 선물하다 황령산 전망쉼터

클릭수26,415   리뷰수18   좋아요8
부산의 4개 구에 걸쳐 자리한 황령산, 도심을 감싸며 시원하게 뻗어 내린 산맥이 초록의 울창한 숲을 선물처럼 내어준다. 숲길 걷기 좋아하는 등산객들에겐 숲과 바람과 하늘을 내어주고, 야경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겐 황홀한 빛의 세계를 선사해 주는 곳, 황령산 전망쉼터를 소개한다.

묘지 비석을 품은 동네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클릭수26,056   리뷰수3   좋아요2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감천문화마을과 나란히 펼쳐지는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산복도로 르네상스 시대를 맞아 방문하는 관람객들로 분주해진 산동네 마을 중 하나이다. 6.25 전쟁 통에 가재도구만 짊어지고 무작정 나선 피난길. 부산역으로 자꾸 몰려드는 피난민들에게 공무원이 쥐어준 작은 쪽지에는 짧은 주소가 하나 적혀 있었다. ‘아미동 산19번지’, 앞으로 그들이 터를 잡고 살아가야 할 곳, 아미동 비석문화마을의 시작이었다.

부산 그대로를 담은 부산관광기념품

클릭수25,918   리뷰수0   좋아요8
부산시 공모절차를 거쳐 선정된 부산관광기념품을 소개한다. 부산갈매기 굿즈 http://pnucoco.com 콘텐츠코어(주)는 부산의 시조인 갈매기를 형상화하여 ‘꼬마갈매기 런즈’를 대표 캐릭터로 하는 9종의 관광기념품을 개발하였다.

일출과 월출 모두를 품은 달맞이길 & 문탠로드

클릭수25,898   리뷰수2   좋아요2
해운대 삼포길의 시작점이자 갈맷길 1코스와 2코스를 잇는 길. 월출이 아름다운 부산의 인기 드라이브 코스. 낮에는 푸르른 바다를 바라보며 걷고 밤에는 달빛을 맞으며 걷는 길. 파리에 몽마르트 언덕이 있다면 부산에는 달맞이길이 있다.

부산바다의 과거와 현재, 일광해수욕장

클릭수25,694   리뷰수2   좋아요3
부산시민이 사랑하는 바다, 일광해수욕장. 역사적으로 기장 8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일광해수욕장은 과거에 해안선을 따라 노송 숲이 있었다고 전해지는데 고려시대부터 정몽주를 비롯한 인사들이 유람했던 절경 중 하나였다고 한다. 일광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는 일광면 삼성리의 이름은 삼성대(三聖臺)에서 유래되었다. 삼성대는 ‘샘섟대’라는 옛말에서 비롯되었다고 전해지는데, 샘은 약수샘, 섟은 배를 매어두는 곳을 말한다고 한다. 현재는 백사장의 가운데 둔덕을 가리켜 삼성대라고 부른다.

커피향 만큼이나 다양한 세상, 전포카페거리와 전포공구길

클릭수25,593   리뷰수9   좋아요3
2017년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의 세계여행지 52곳’으로 선정되는 바람에, 더욱더 유명해져버린 전포동카페거리. 그리고 카페거리와 붙어있지만 또 다른 색깔의 골목들이 줄지어있는 전포공구길. 전포동 골목골목을 채우고 있는 가게들의 다양한 건물 색깔만큼이나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 그리고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곳, 바로 전포카페거리와 전포공구길이다. 부산 최대 번화가인 서면거리를 걷다보면 ‘놀이마루’라는 이름의 학교 건물과 운동장이 하나 나온다. 이 놀이마루를 만났다면 옆 건물들을 살펴보자. ‘바로 여기가 전포카페거리구나’ 하고 알 수 있다.

크리스마스트리의 향연, 광복로 겨울빛 트리축제

클릭수25,520   리뷰수11   좋아요2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가진 트리가 광복로를 화려하게 수놓는 『광복로 겨울빛 트리축제』. 매일 밤 아름다운 노래와 화려한 공연으로 추운 겨울밤을 따뜻하게 물들이는 성대한 축제를 즐기러 남포동으로 간다.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

클릭수25,428   리뷰수5   좋아요1
부산의 매력인 바다와 강, 산과 온천을 모두 담고 있는 갈맷길은 경치뿐만 아니라, 걷다보면 부산의 역사와 문화, 축제까지 만나게 되는 기분 좋은 길이다. 부산의 지형에 맞게 크게 해안길, 숲길, 강변길, 도심길로 구분된 총 9개의 코스를 내딛다보면 부산의 속살 구석구석을 만날 수 있다. 1코스 1-1구간 12.2km / 4시간 : 임랑해수욕장 ~ 기장군청 1-2구간 21.4km / 6시간 : 기장군청 ~ 문탠로드 2코스 2-1구간 5.7km / 2시간 : 문탠로드 ~ 민락교 2-2구간 12.6km / 4시간 : 민락교 ~ 오륙도 유람선선착장 3코스 3-1구간 11.5km / 4시간 : 오륙도 유람선선착장 ~ 부산진시장 3-2구간 15.8km / 5시간 : 부산진시장 ~ 남항대교 3-3구간 13.7 km / 5시간 : 남항대교 ~ 동삼혁신지구

영남 3대사찰 범어사를 만나다

클릭수25,427   리뷰수9   좋아요7
부산 금정구 범어사는 해인사, 통도사와 함께 영남의 3대 사찰로 꼽힌다. 신라 문무왕 때 건축됐으며 역사적으로도 많은 고승을 배출한 수행사찰로 유명하다. 특히 아름다운 계곡과 빼어난 산세를 자랑하는 금정산 자락에 위치해 사시사철 많은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부산 일출명소 완전정복

클릭수25,261   리뷰수1   좋아요4
새해를 맞이하기 직전, 사람들은 제일 먼저 해돋이 여행을 계획한다. 각양각색의 빛깔 다른 바다를 간직한 부산은 그만큼 다채로운 해돋이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다. 매일 같은 해가 떠오르지만 맞이하는 장소에 따라 해는 그 모습을 달리한다.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의 일출 명소를 찾아가본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스카이캡슐)

클릭수24,510   리뷰수3   좋아요7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국제 관광도시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의 핵심 관광 시설이다. 해운대 해변열차 :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운대 해변을 달리는 관광열차 해운대 해변열차는 아름다운 동부산의 수려한 해안절경을 감상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을 겸비한 관광 열차입니다. 해운대 스카이캡슐 : 해운대 해안절경을 7~10m 공중에서 관람하는 낭만적인 체험시설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신비로운 해안절경을 7~10m 공중 레일에서 관람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낭만적인 캡슐입니다.

오리지널 부산은 바로 여기! 동래읍성

클릭수24,360   리뷰수6   좋아요10
동래라는 이름은 역사가 깊은 이름이다. 본디 조선시대까지만 해도 동래의 일부가 부산이었지만,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입장이 바뀌어버렸다. 일제강점기가 없었다면 ‘동래광역시 부산구’ 가 되었을지도 모른다. 과거 부산 그 자체였던 동래를 감싸고 있던 동래읍성으로 떠나본다.

부산 곳곳에 숨어 있는 장미 명소를 찾아서

클릭수24,063   리뷰수4   좋아요9
5월 하면 가장 먼저 가정의 달이 떠오르지만, 5월은 색깔에 따라 다양한 꽃말을 가지고 있는 장미의 계절이기도 하다. 부산 곳곳에 숨어있는 장미 명소를 소개한다.

슬기로운 부산도서관 생활

클릭수23,692   리뷰수4   좋아요3
** 본 콘텐츠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가보고 싶은 이유가 되는 부산도서관이 지난 11월 문을 열었습니다. 개관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시민들의 일상에도 행복한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슬기로운 부산도서관 생활을 위한 우리 모두의 열린 서재를 본격 탐방해 볼까요?

400년간 지켜온 자연 그대로의 숲을 만나다

클릭수23,598   리뷰수11   좋아요5
일제강점기, 해방과 전쟁을 지나 산업화를 거치면서도 개방되지 않았던 자연 본연의 모습을 간직한 숲. 400년 간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던 이곳,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아홉산숲이 그 주인공이다. 아홉산숲의 아홉산은 아홉 골짜기를 품고 있다는 뜻의 순 우리말이 남아있는 이름이다.

한국 서핑의 시작? 바로 부산 서핑!

클릭수23,583   리뷰수13   좋아요47
파도를 시원하게 가르는 서핑이 새로운 취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한서핑협회에 따르면 서핑인구는 3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4배 이상 성장률을 보이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우리나라에서 서핑이 크게 인기를 끌기 시작한 건 몇 년 전부터지만, 즐기기 시작 한 건 1995년부터라고 하니 벌써 20년이 훌쩍 넘었다. 이러한 한국 서핑의 시작점은 바로 부산이다.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