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큐레이션

  • 일행

  • 계절

  • 여행지

  • 위치

총(전체) 525

‘강다니엘 투어’ 따라 부산 구석구석

클릭수19,104   리뷰수0   좋아요0
프로듀스 101 시즌 2를 통해 데뷔한 가수 강다니엘. 그의 인기에 힘입어 전 세계에서 그의 팬들이 몰려오고 있다. 바로 그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 부산으로.

이 맛에 요트 탄다 부산 요트투어

클릭수18,983   리뷰수16   좋아요7
부산 바다의 매력은 어디까지일까? 일곱 빛깔 해수욕장 말고도 부산바다를 즐기는 방법은 셀 수 없이 많다. 해양스포츠의 산실 부산은 국제 요트 대회를 개최할 정도로 대규모의 요트계류장을 구비하고 있다. 정박해 있는 수없이 많은 요트를 보며 그림의 떡이라고만 생각했다면 오산.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트투어 프로그램은 이미 이색적인 대중체험으로 자리를 잡았다.

기장 달음산 자연휴양림

클릭수18,979   리뷰수3   좋아요5
** 본 콘텐츠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여행도 비대면∙비접촉이 대세! 대자연의 품에서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며 몸과 마음을 다잡는 여행, 아무 생각 없이 쉼을 추구하는 여행을 떠나요. 어디로? 기장 달음산 자연휴양림으로!

벡스코 옆 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

클릭수18,913   리뷰수7   좋아요4
대형‧소형 전시실, 로비전시실, 옥외전시실, 어린이미술관, 이우환공간, 카페테리아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다양한 현대미술작품을 발굴하여 전시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부산 소울푸드의 넘버원, 돼지국밥

클릭수18,802   리뷰수10   좋아요6
부산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뭘까. 너무 많아 다 열거하기도 힘들 지경이다. 그 중에서 딱 하나만 꼽으라면 다른 지역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을 뿐더러 부산에서 먹어야 제대로 맛이 나는 돼지국밥이 한자리를 차지할 거다. 원래 돼지국밥은 황해도 음식이라고 한다. 한국전쟁 때 피난 온 황해도 사람들이 돼지 잡고기와 내장 등 부속을 넣고 끓여 많은 사람들이 먹을 수 있게 만든 것이 유래다. 한국전쟁 직후에는 밥보다는 국수를 말아먹었는데 쌀이 풍족해지면서 국밥의 모습을 갖춰 나가기 시작했다.

바다 위 옥상의 화려한 변신, 루프탑투어

클릭수18,761   리뷰수6   좋아요0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었던 카페들이 복합문화공간의 장으로 영역을 확장해 가면서 다양한 즐길거리가 생겨나고 있다. 부산에서는 멋들어진 전경과 함께 커피향을 맡으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루프탑카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이어공장에서 문화공장으로 F1963

클릭수18,678   리뷰수5   좋아요1
누구나 ‘나만 알고 싶은 공간’을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번만큼은 수영구의 숨겨진 아지트를 공개해도 좋겠다. 복합문화공간 F1963을 소개한다. F1963은 공장을 뜻하는 Factory의 앞 글자 ‘F’와 고려제강이 처음 공장을 지은 해인 1963년에서 숫자 ‘1963’을 가져와 만들어진 이름이다. 2008년까지 운영되었던 와이어 생산 공장을 이전하고 비어있는 부지를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공간이다.

부산은 맛있다_떡볶이 특별편

클릭수18,512   리뷰수5   좋아요3
** 본 콘텐츠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지난 9월 비짓부산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국내외 여행자들의 대표적인 부산 인생음식으로 돼지국밥, 밀면, 낙곱새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었는데요, 순위에 들지는 못했지만 영원한 소울푸드 떡볶이도 나름 강세를 보였습니다. 어딜 가나 떡볶이를 빼놓기는 참 아쉽죠? 부산 여행 일정에 먹는 즐거움을 더해주는 떡볶이 투어, 윤기 촤르르 흐르는 부산식 떡볶이를 만나러 가볼까요?

영화도시 부산의 랜드마크 영화의 전당

클릭수18,453   리뷰수8   좋아요1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부산국제영화제, 부산이 영화의 도시라 불리는 가장 큰 이유다. 그리고 또 하나, 빅루프의 LED조명과 함께 부산의 랜드마크가 된 영화의 전당이 있다. 영화제 기간에는 개‧폐막식 등 중요 행사가 진행되고, 평상시에는 영화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된다. 저렴한 관람료에 최고의 영상과 음향을 자랑한다.

이야기가 있는 알짜배기 여행, 부산원도심 스토리투어

클릭수18,347   리뷰수3   좋아요3
여행에도 다양한 테마가 있다. 맛집을 찾아 떠나는 식도락 여행, 다양한 경험을 위한 체험여행 등 그런데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여행지가 있다. 바로 부산원도심 스토리투어인데 여기에는 먹거리, 볼거리뿐만 아니라 부산의 옛 이야기가 구석구석 숨어있다. 투어는 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 일대를 탐방하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 오랜 시간 해당 지역에서 살아온 어르신들의 생생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는 독특한 장점도 있다. 원도심에 추억이 있는 분들에게는 옛 향수를, 자라나는 아이들에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줄 이야기가 있는 여행을 만나보자.

부산에 숨어있는 웹툰을 찾아서

클릭수18,326   리뷰수0   좋아요1
손에서 절대 내려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 그 속에 웹툰이 산다. 퇴근길 지하철에서 무의식적으로 내릴 곳을 지나치게 만드는 것도, 잠자리에 들었다가 새벽까지 잠 못 들게 하는 것도 모두 웹툰이 하는 일이다. 웹툰을 잡으러 가야겠다. 스마트폰을 뚫고 세상 밖으로 나온 웹툰 캐릭터들이 부산에 모여 있다고 한다. 도대체 어디에 있는 거야?

부산 기장의 숨은 산책 코스

클릭수18,190   리뷰수3   좋아요11
부산에서 걷기 여행 해보는 거 어떤가요? 부산 기장에는 숨은 공원과 산책로가 많은데요!​ 일반적인 공원부터 숲뷰와 바다뷰까지! 예쁜 걷기 길로 가득한 기장입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하기도 좋고, 남녀노소 걷기에도 좋은 기장의 숨은 산책 코스 알려드립니다! [1] 도심 속에서 찾은 숨은 산책 코스 "용소웰빙공원"

우리가 빚은 막 거른 전통술, 금정산성 막걸리

클릭수18,135   리뷰수0   좋아요2
‘금정산성 막걸리’는 대한민국 민속주 1호 막걸리다. 우리나라의 많은 막걸리 중 유일하게 향토민속주로 지정돼 있는 금정산성 막걸리는 지금까지 전통 양조 방식을 그대로 따른다. 해발 400미터 높이에 위치한 금정산성마을 청정구역에서 만들어 지는 막걸리에는 자연산 누룩과 금정산 암반수가 쓰여 그 맛이 더 깊고 진하다.

대한민국 피란수도 부산을 만나다

클릭수18,105   리뷰수3   좋아요4
1950년 6월 25일, 민족 최대의 비극 한국전쟁이 일어난 직후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기관들이 부산으로 옮겨졌고 부산은 임시수도가 되었다. 이때 경남 도지사 관사를 대통령 관저로 사용하게 된 것이, 오늘날까지 부산의 역사를 담은 기념물로 이어져오고 있다.

텔레비전에 나온 시장맛집 해운대시장

클릭수18,105   리뷰수3   좋아요4
해운대 해수욕장과 5분 거리에 위치한 해운대시장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항상 북적인다.

부산의 역사, 대한민국의 역사

클릭수17,993   리뷰수5   좋아요1
‘부산’이라는 이름의 박물관. 그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박물관이자 대한민국의 역사를 담고 있는 곳이다. 1978년 11월에 개관한 ‘부산박물관’은 부산시민의 휴식처이자 구석기 유물부터 고려시대, 조선시대를 거쳐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부산의 역사를 한 번에 아우르는 방대한 규모의 전시관이다.
방문자 통계